• A
      가족상조의 상조서비스는 임종에서 장지까지입니다.임종후 바로 전화주시면 담당 장례지도사가 배정되어 사망진단서 발급부터 장례식장으로 고인이송,화장예약등 초동조치부터 장례3일간 유가족을 전담해서 도와드리며 발인후 화장해서 장지에 모시고 장례식장에 돌아올때까지 유가족과 함께 합니다.
    • A
      사전가입회원분들은 가입신청과 동시에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본사에서 안내문자를 드리고있으며 향후 언제라도 장례발생시 할인혜택을 받으실수 있습니다.꼭 본인이 아니더라도 등록된 전화번호만 말씀하시면 누구라도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 A
      당연합니다.(주)가족상조는 국가유공자의 장례에 많은 경험을 가진 유능한 장례지도사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국립묘지 안장신청,보훈처 지원 용품신청,국립묘지 안장동행등 모든 절차를 도와드리며 사후 국가유공자의 보훈혜택까지 확인하여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A
      그렇지 않습니다.
      흔히 저가상품을 홍보하는 후불제상조들이 화장전용 상품이라서 매장의 경우 추가구매를 해야한다고 유가족을 현혹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단 장례상품에 횡대가 포함되어 있지않은 경우 구매하셔야하고 관장일 경우 매장관이 필요할수는 있습니다.그렇지만 매장이라서 궁중대렴을 하기때문에 궁중대렴비 또는 멧베값을 별도로 받는것은 잘못된 일입니다.궁중대렴은 상조서비스중에 염습에 기본으로 포함된 서비스입니다.
    • A
      네.가능합니다.그러나 코로나 사망자의 장례가 불가능하거나 절차가 까다로운 장례식장이 있으니 저희 가족상조의 장례지도사와 상의하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립니다.24시간 상담 1666-8107
    • A
      걱정마세요.가족상조의 장지담당 지도사가 장례기간동안 유가족이 원하는 장지를(납골당,수목장,해양장,평장 등등) 유족에 형편에 맞게 전부 안내드리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그러나 형편이 허락되시면 미리 저희와 사전상담과 사전답사를 통해서 장지를 정해두시면 아무래도 마음 편안하게 고인의 장례를 모실수가 있습니다.
    • A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아주 저렴한 금액으로 유가족을 현혹하여 장례를 위임받은후에 온갖 명목으로 추가비용을 요구하는 상조회사들이 의외로 많습니다.몇십만원 싸다고 잘못된 선택을 하시면 몇백만원 손해를 보실수도 있습니다.상품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상품외에 어떠한 구매유도나 강매는 단호하게 거절하셔야합니다.
      그런데 일부회사에서 유골함을 목함으로 제공한다고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이런 경우 납골당에 안장하는 경우 유골함을 별도 구매해야되는 일이 생기니 미리 확인하세요.
    • A
      집에서 운명하시는 경우에는 고인이 다니신 병원에서 사체검안을 받고 장례식장으로 모실수도있고 인근 병원에서 사체검안을 받는 방법,또는 119신고후 관할 경찰서의 과학수사대의 검안을 받고 과수대의 검안의가 사체검안서를 발급해주는 경우,아니면 장례식장으로 이송후 그곳에서 검안의사에게 사망진단서를 발급받는 방법등 여러가지 고려해야할 경우의 수가 많습니다.가장 중요한것은 일단 가족상조의 장례지도사와 상의후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사망진단서를 발급받고 장례식장으로 모셔서 장례를 진행하는게 좋습니다.24시간 상담 1666-8107 입니다.
    • A
      2일장은 가능하지만 실제로는 사망후 24시간이 지나야 화장이 가능하도록 법으로 규정되어 있어서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고인 안치후 그 다음날에 하루만 빈소를 차려서 조문받고 3일째 바로 출상하는식으로 진행되고있습니다.상세한 상담은 1666-8107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안내 도와드립니다.
    • A
      물론입니다.무빈소장례는 80만원으로 진행해드리며 시설사용료가 저렴한 제휴장례식장으로 안내해드려서 가장 저렴하게 고인을 모실수있도록 도와드립니다.자세한 상담은 1666-8107로 전화주시면 24시간 상담가능합니다.

고객만족센터

1666-8107

24시간 연중무휴